동행복권파워볼게임 실시간파워볼게임 알고싶다면 바로 이곳 하는곳

동행복권파워볼게임 실시간파워볼게임 알고싶다면 바로 이곳 하는곳

손실 가능성이 무한한 공매도는 이미 파워볼사이트 지불한 금액(매수 원금)으로 손실 가능성이 제한되는 매수 포지션과는 매우 다릅니다.

공매도는 사뭇 유혹적입니다. 투자하다 보면 매우 저평가된 주식보다 매우 고평가된 주식을 훨씬 더 많이 보게 됩니다.

요컨대, 주가를 가치의 5배나 10배로 올리는 경우는 많지만, 주가를 가치의 20%나 10% 수준으로 떨어뜨리는 경우는 아주 드문 것이 주식시장의 속성입니다.

따라서 과대평가된 주식의 경우 주가와 가치 사이의 갭이 매우 크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고, 그러면 공매도를 해서 쉽게 돈을 벌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내가 말할 수 있는 모든 것은 내 경우 지금까지 그런 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찰리 멍거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무한한 손실 위험에 직면하기 때문에, 그리고 과대평가된–매우 과대평가된–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은 그 주식의 주가를 올리기 위해 프로모션하는 사람과 사기꾼 그 중간에 있는 사람들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공매도는 매우 힘든 일입니다. 이들이 과대평가된 주식임에도 그 주가를 올리려는 것은 그들이 그런 위치에 있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일단 그런 위치에 있으면…

이들은 그렇게 과대평가된 주가를 이용해 이를 기업의 가치로 전환시키는 방법도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치가 10인데 가격이 100인 주식을 갖고 있다면, 아주 많은 양의 주식을 발행(유상증자)하는 것이 분명 여러분의 이익에 부합합니다. 그리고 이런 식으로 모든 과정을 마치면(유상증자를 통한 주식 매출로 많은 현금이 그 기업에 유입되면), 그 주식의 가치는 50이 될 수도 있습니다.

사실, 경영진이 계속 그렇게 할 것이라는 암묵적인 가정에 기초한 많은 일련의 서한 형식의 주식 프로모션이 있습니다.

그리고 일단 그렇게 해서 가치가 10인데 가격이 100인 주식을 많은 양 발행해 가치를 50으로 만들어 놓으면, 이제 그 가치는 50이고 사람들은 “이 친구들 이런 일을 잘하는 군, 그러면 200이나 300이라도 주고 사자”고 합니다. 그러면 그들은 다시 이런 일(주식 프로모션-유상증자-기업가치 제고)을 반복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일반적으로 그런 것은 아닙니다. 그들이 마음속에 아주 분명히 정해놓고 그런 일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이는 많은 주식 프로모션에 내재된 기본적인 원칙입니다. 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성공적으로 행해진 이런 일 중 하나에 걸려들었다면, 알겠지만, 주식을 프로모션 하는 자들의 아이디어가 동이 나기 전에 여러분의 돈이 먼저 바닥날 수 있습니다.

끝까지 가면 공매도는 거의 항상 효과적입니다. 내 말은, 우리가 수년 동안 공매도라고 느꼈던 일들에 대해 말하자면, 끝까지 갈 경우, 공매도는 타율이 매우 높았다는 것입니다. 끝까지 버틴다면, 결국 공매도는 성과를 내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매우 고통스러운 일입니다. 그리고 내 경험으로 보건대, 매수로 돈을 버는 것이 훨씬 더 쉬웠습니다.

실제 한 가지 상황, 내가 1954년 6월이나 7월 경 뉴욕에 있었을 때 차익거래 상황이 있었습니다. 아주 확실한 거래, 성과가 날 수밖에 없는 차익거래였습니다.

그런데 그 거래에는 한 가지 기술적인 결함이 있었고, 나는 공매도를 했습니다. 당시 나는–아주 짧은 기간 동안–지난 2000년 여름 피노바(Finova)가 느꼈을 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2000-2001년 버핏은 피노바의 파산을 예상하고 청산 시 수익을 낼 목적으로 피노바 부실채권을 매입해 수익을 낸 바 있음–편집자). 요컨대, 매우 불쾌한 느낌이었지요.

공매도로는 정말 큰돈을 벌 수 없습니다. (공매도로 큰돈을 벌려면 큰 규모로 공매도를 해야 하는데) 큰 규모로 공매도를 할 경우 발생하는 엄청난 손실 위험에 자신을 노출시킬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찰리, 자네 생각은 어떤가?

파워볼게임 : 파워볼사이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